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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도 탄수화물 중독일까?? 날짜 2020.09.03 12:20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9


밥을 먹은 후 배가 불러도, 피곤하거나 짜증이 날 때 자연스레 달달한 초콜릿, 과자, 빵, 떡 등 음식들을 찾게 되지 않으시나요?
단 거를 먹지 못했을 때 불안하고 짜증이 난다면 탄수화물 중독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탄수화물 중독 TEST 해보세요!!^^

다음 항목 중 3개 이상일 경우 중독 가능성, 4~6개는 중독 위험성, 7개 이상이면 중독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ㅁ 때로는 이미 배가 찼는데도 밥, 빵, 과자, 떡 등을 계속 먹는다.
ㅁ 사촌 이내 친척 중비만,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을 앓는 분이 있다.
ㅁ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꾸 무언가 먹고 싶어진다.
ㅁ 커피믹스를 하루 한 잔 이상 타서 먹는다.
ㅁ 커피에 설탕이나 시럽을 꼭 넣어 먹는다.
ㅁ 현미밥 모다 흰쌀밥을 더 좋아한다.
ㅁ 술자리에서 냉면이나 된장찌개+밥 등 식사를 따로 시킨다.
ㅁ 야식을 주로 3회 이상 꼭 먹는다.
ㅁ 식사한 뒤 디저트를 먹는다.
ㅁ 집 밥을 먹기보단 외식을 하는 편이다.


탄수화물 중독이란

탄수화물을 습관적으로 과다 섭취하는 증상을 말하며
주로 빵, 면 등 질이 좋지않은 탄수화물을 과하거나 자주 섭취하게되면 탄수화물중독증이 생기는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습관적으로 찾게 되는 이유는 바로 기분이 좋아지면서 뇌에서 도파민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기분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달달한 초콜릿 사탕 등 단맛을 먹으라고 뇌에서 신호를 보내 과한 포도당 섭취를 하게 만드는 무서운 탄수화물 중독이 된답니다


탄수화물이 위험한 이유

탄수화물은 많이 섭취했을 경우 우리 몸의 혈당과 인슐린 올라가기 때문에 비만과 지방간을 일으키게 됩니다.
인슐린 과다 분비로 체지방이 증가하고 인슐린이 혈당을 낮춰주다 보니 많이 먹었음에도 음식을 계속 찾게 되고
배고픔을 쉽게 느끼고 욕구를 참지 못하는 중독 패턴이 나타나게 되죠


탄수화물 중독증 해결방안

① - 양질의 탄수화물 먹기 (섬유질이 많은 잡곡, 현미, 통밀 등)
② - 영양소가 골고루 갖춰진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기
③ - 식사때 섬유질 섭취하기(쌈 드시기)
④ - 수면의 질이 좋은 숙면(잠을 못 자면 그렐린 H 수치 상승)


▷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원으로 반드시 최소 권장량 이상을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지만 과도한 섭취는 당료, 고혈압 등의 원인이 된답니다

   다양한 식품을 적절한 양만큼 규칙적인 시간에 먹는 식습관을 통해 탄수화물 섭취를 서서히 줄여나가는 것이 건강으로 가는 지름길이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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