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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절식 다이어트의 문제점 ☞ 폭식! 날짜 2020.07.21 15:25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8


날이 더워질수록 휴가를 목표로 다이어트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답니다
휴가를 목표로 단기간 감량으로 선택하시는 절식, 굶는 다이어트! 성공 못하는 이유 폭식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죠^_^


폭식이란
단기가 적은 양의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게 됩니다
그런 상황이 오래 지속될 경우 음식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며 폭식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됩니다.
음식을 먹으면 뇌의 보상기전의 활성화되어 쾌감을 주게 되고 이는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과 밀접한 관련을 보이게 되는데 음식을 먹으면 기분이 좋고 에너지가 생기고, 이것이 반복해서 조건화 학습이 되면
'오늘은 기분이 나쁘니까 먹고 풀어야겠다'라는 패턴이 공식적으로 자리를 잡아버리게 됩니다. 특히 우리는 탄수화물이나 단 음식,
혹은 짠 음식에 대해 쾌감의 민감도가 높아서, 이런 음식들을 정해놓고 폭식을 하게 됩니다.


굶어서라도 감량하면 좋은 거 아닌가요??

왜 위험 한지 알아봅시다

특히 굶는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고 무작정 굶고 운동을 하는 분들이 계세요.
공복 운동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으로 보이는 이유는 근육에 저장된 탄수화물을 고갈시키면서
탄수화물 1g 당 3g씩 포함되어 있는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이죠
즉 근육에 저장된 탄수화물만 고갈시켜도 2~3%의 체중 감량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눈에 띄는 체중 감량은 있을 수 있지만 점점 다이어트가 힘들어지고, 음식에 대한 유혹이 많아지기 시작해요
그렇기에 체중이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몸이 무겁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돼 전보다 탄수화물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되며 스스로 실망을 하게 되며 다이어트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나게 되죠

이런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며 굶으면서 빠졌던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해 요요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폭식을 막을 수 있을까요?

- 아침식사하기
- 식사간격 길게 하기
- 근거 없는 다이어트 약
- 식사일기 작성하기


건강을 위해 식욕 조절은 다이어트를 향한 첫걸음입니다^_^

단기간으로 무조건 체중만 떨어지는 게 아닌 본인에 맞는 영양소 가득한 식단으로
드시면서 감량하셔야지 건강하고 폭식 없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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