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join 로그인 오시는길 사이트맵
 
> 날씬한내몸37도 소개 > 다이어트 이야기
제목 간헐적단식 장단점 날짜 2019.04.08 18:05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76

몇년 전 간헐적 단식이 처음 소개가 되고 최근까지도 TV에서 많은 연애인들까지 유행이될만큼 반짝 인기가 많죠~

간헐적 단식이란?
일반적인 다이어트가 먹는 양을 조절하는 데 반해 간헐적 단식은 먹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간헐적 단식의 대표적인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16시간 공복을 유지한 후 8시간 안에 밥을 먹는 방법(16 대 8 법칙)과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이틀은 24시간 단식을 하는 방법(5 대 2 법칙)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장점
음식을 가릴 필요도 없을 뿐더러 음식을 조금씩 먹을 필요도 없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공복시간을 걸치면서 백색 지방이 몸에 좋은 갈색 지방처럼 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갈색 지방은 열을 생산하면서 칼로리를 소모하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또한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정해진 시간에만 식사를 하면 장내세균에 유익균이 더 많이 발생되고, 체내 인슐린 수치를 낮춰줘 당뇨 예방은 물론,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낮은 인슐린 수치는 성인병과 여러 대사질환을 예방해주고, 간에서 만들어지는 호르몬도 건강하게 조절해줍니다.

간헐적 단식의 단점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가 끝난 후에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일어나서 폭식을 하게 되고,
불규칙한 식습관을 평생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어려워 요요현상이 온다구해요~
공복기간이 길다보니 공복기를 거치는 동안 노화현상 등 몸에 무리가 올수 있고, 무리하게 위장을 비우게 되면 위산이 위벽을 손상시켜 위장 장애를 일으킵니다.
간헐적 단식은 사람마다 갖고 있는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각각 다른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방법은 아니라 맞지 않다면 체내 영양 섭취가 잘 이뤄지지 않아 쉽게 피로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져임산부 및 당뇨에 걸린 사람은 이 방법을 삼가야 합니다.

따라서, 간헐적단식을 단기적으로 할 땐 지방과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체중 감량 효과를 볼수 있지만,
기간이 길어지면 체내에 저장된 지방과 탄수화물뿐만 아니라 근육을 분해해 단백질까지 에너지원으로 사용이 돼
근육 손실로 인한 어지럼증이나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ㅠㅠ

내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한후 체질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 감소를 해보세요~♡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등록
목록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