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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체온과 다이어트. 날짜 2018.11.07 17:02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81

체온과 다이어트.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옷차림이 두꺼워 졌을 뿐만아니라 감기환자도 많이 늘어나는 요즘..

신체의 적정 온도는 36.5도 인데 요즘처럼 추운날씨에는 신체온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각별히 체온을 올리는데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아요~

정상체온 36.5도에서 1도만 내려가도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신진대사율이 13%감소하는데요,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게 되면 살이 더욱 잘찌게 될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까지 감소해 건강상 이상이 생기기도 쉬워져요.ㅜㅜ

날씨가 추워서 체온이 떨어졌을 때에는 반신욕이나 족욕 등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체온을 올리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추운날씨 이외에 1.운동부족 2.스트레스 3.부종 도 체온이 떨어지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운동이 부족하면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이 자연스럽게 감소하면서 체온이 떨어지구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말초혈관이 수축하면서 피부표면의 체온도 같이 떨어집니다~

특히 체온의 40%는 '근육'에서 생성되고 대부분 근육의 70%는 하체에 분포하기 때문에

하체의 근육을 늘릴수 있는 운동을 해주면 체온상승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부종이 생겨 순환이 안되고 신진대사가 방해되면 체온이 떨어지기 쉬우니

몸에 부종을 빼줄수 있는 식습관으로 식단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체온관리가 다이어트와 건강 측면에서 큰영향을 미치니 특히 겨울철에는 체온관리 해주는 것이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는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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