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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걷잡을수 없는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 날짜 2018.10.16 15:29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154

걷잡을수 없는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


 

체중감량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넘치는 식욕으로 다이어트가 힘든 분들이 많으실 꺼예요~


맛있는 음식이 눈앞에 보이면 허겁지겁!!과식으로 이어지기 다반사죠 ㅠㅠ


이러한 식욕이 내의지로 조절이 가능하다면 좋을텐데..


'식욕'은 우리의 생명을 유지 하는데 꼭 필요한 본능적인 욕구이기 때문에 쉽게 조절할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식욕을 올리는 대표적인 호르몬은 '그렐린'인데요!


그렐린 호르몬은 배가 고플때 더 크게 튀어 오르는 특징이 있어


잘 챙겨 먹지 않고 무작정 굶거나 한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식욕이 더욱 올라와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고


우리몸의 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않아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무작정 배고픔을 참으면서 식욕을 억누르는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건강한 방법으로 식욕을 조절하며 다이어트 해보세요^^



식욕을 조절하는법 1:규칙적인 식사를 하세요.


한번에 몰아서 과식하는 습관을 버리고 하루 3끼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세요~


불규칙 적으로 식사를 하며 잦은 간식으로 허기를 해결한다면 식욕 호르몬이 더욱 자극 됩니다.



식욕을 조절하는법2:야채와 나물위주의 반찬으로 식사를 해보세요.


야채와 나물반찬은 포만감이 클 뿐만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식욕을 조절하는법3:자주 배고프다면 고기를 드세요.


야채위주의 식사가 허기가 질때!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는 삶은달걀이나 살코기, 두부 등 단백질음식을


식사대용으로 적당량 드시는 것도 좋아요.



식욕을 조절하는법4:천천히 꼭꼭 씹어 드세요.


포만감이 들면 내의지로 식욕을 조절하기가 수월해 지죠~


배고플때 허겁지겁 먹어버리면 과식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천천히 꼭꼭 씹다보면 생각보다 적은양으로 포만감이 느껴질 꺼예요^^



식욕을 조절하는법5:단 음식을 피하세요.


음료수.과자,아이스크림 등의 가공식품은 칼로리가 아주 높고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인슐린이 과다분비 되게 만듭니다..ㅠㅠ


인슐린이 한꺼번에 많이 나오면 우리몸은 또 저혈당이 와서 단음식을 찾게 되겠죠.


습관처럼 먹던 초콜렛,과자등의 간식을 조심해 주세요!!



건강한 식사습관을 되찾아 과식을 피하고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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