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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밥만줄이면 살이 빠질까요? 날짜 2018.10.05 16:57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143

밥만줄이면 살이 빠질까요?


최근들어 다이어트 할때 밥을 반공기만 먹거나 아예 안먹어버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밥을 적게 먹었는데도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체중!

왜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밥을 줄인만큼 다른 음식을 먹기 때문입니다.


살을 뺄때 밥 대신에 고구마를 찾는 사람이 많은데요,

실제로 고구마는 당지수(GI지수)가 낮고 포만감을 유지 시켜주는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감량에 좋은 식품으로 권장 됩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주식이 아닌 간식으로 먹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고구마 1개(140g)는 200kcal로 밥 2/3공기의 열량과 비슷하기 때문에

밥을 조금 먹고 간식으로 고구마를 먹으면 결국 평소보다 더 먹는 것이 되는 것이죠.

특히 고구마 말랭이는 고구마를 말리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져나가 당도가 높아지고

부피는 줄어 말리지 않은 고구마보다 더 많이 먹게 되겠죠.


또 밥 대신에 떡을 찾는 분들이 계시죠.

하지만 떡은 당지수도 높을 뿐만아니라 열량도 높아 주의해야 해요.

실제로 인절미 50g은 밥 1/3공기와 열량이 같고

보통 떡을 먹으면 탄수화물만 섭취할수 있어 영향불균형 위험이 있어요.


밥먹는 양을 반으로 줄였더라도 반찬 먹는양을 똑같이 또는 더 많이 섭취한다면

체중이 줄어들 수 없습니다.

예를들면 밥을 줄였더라도 면,감자조림,콘셀러드 등과같은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는 반찬을 먹는 것은

밥한공기 그 이상을 먹는것과 같아요.


반찬은 가급적 단백질과 채소의 영양균형을 맞추고,

젓갈,김치,장아찌 등 소금에 절인 반찬은 나트륨섭취를 높이고 밥도 많이 찾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포만감이 적지만 열량이 높아 주의 해야할 식품들이 있는데요!

얇은 식빵 1장(35g),밤3개(60g),옥수수1/2개(70g) 등은 밥 1/3공기(100kcal)와 열량이 동일하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살을 뺄때 어떤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까요?

전문가들은 GI지수가 낮은 현미나 통곡물 같은 잡곡류를 추천합니다.

잡곡은 인슐린 분비를 늦춰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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