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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일 1식 다이어트. 날짜 2018.09.12 15:22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140

1일 1식 다이어트.


 
살을빼고 싶어서 흔히들 시도하는 방법으로 1일 1식 다이어트 있죠~

하루에 한끼만 먹어도 되니 방법이 간단해 많은 사람들이 해보는 다이어트 입니다.

바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규칙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1일1식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한끼만 먹고 굶는 것이 섭취칼로리 자체가 감소하니 체중감량에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몸은 섭취칼로리가 줄면 기초대사량 자체도 낮아지게 됩니다~ㅠㅠ

기초대사량이 줄면 우리가 사용하는 총 에너지의 60%를 차지하는 '휴식시 대사량'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감량에는 부적합한 몸 상태가 되는 것이죠~ㅜㅜ


또 끼니를 걸러 18~20시간 정도의 공복이 생기면 호르몬 체계는 에너지를 축척하려는 몸상태가 되고,

그렇게 되면 섭취한 음식에서 남는 에너지가 많아져 체지방으로 축척되는 비중이 높아 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하루에 한끼만 먹는 식습관은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켜 자칫 야식,과식으로 이어지거나

회식이나 가족모임 등의 외부 자극에 쉽게 무너져 자극적인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될 수 있어요~ㅜ


물론 1일1식을 했을 경우에 장점도 있습니다~

하루 총 섭취칼로리를 줄일 수 있으며 내장지방연소를 유도 할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시에는 '장수유전자(시루투인)'을 활성화 시켜 혈관이 건강해지고 노화를 늦출수도 있어요.

근육이 아주 많고 내장지방이 있는 분들 에게는 1일 1식이 괜찮은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도 있지만,

예쁘고 건강하게 체지방을 빼는 것이 목표라면 1일 1식 보다는 3끼를 적당한 공복 간격을 두고 식사 하시는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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