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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건강식 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당뇨에 좋지 않는 외식 메뉴. 날짜 2018.08.29 16:56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195
 건강식 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당뇨에 좋지 않는 외식 메뉴.

집에서 식사를 할때는 어떤 재료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수 있지만
같은 메뉴라도 대부분 식당에서 먹는 음식이 맛을 내기위해 더 자극적인 양념과 재료를 써
밖에서 식사를 할때는 혈당을 조절하기가 더욱 힘들수 있어요.

외식을 할때마다 당지수를 따져가며 안전한 음식을 찾으면 좋겠지만 많이 번거로워 스트레스 겠지요~ㅜㅜ
당뇨가 있다면 적어도 아래의 메뉴는 피해 주시기를 권합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식으로 오해하고 계시지만 의외로 혈당을 많이 올려 당뇨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1.초밥
생선은 좋은 단백질 입니다.때문에 많은분들이 혈당에 대한 걱정 없이 초밥을 드시는데요~
초밥 1개당 각설탕 약 2~3개분의 당질이 들어있어요.
초밥의 밥은 흰쌀과 찹쌀을 섞어 만드는데,여기에 당질이 많이 함유 되어 있고
꾹꾹 눌러 만든 밥의 양도 결코 적지 않아요.
초밥을 먹을일이 있다면 미리 개수를 어느정도 정해놓고 드시기를 권합니다~^^


 

2.비빔밥
채소가 듬뿍 든 비빔밥은 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고추장이 듬뿍 들어간 비빔밥은 당뇨환자에 독이 됩니다.
고추장은 찹쌀가루와 물엿처럼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재료들로 만들어요.
비빔밥 한그릇에 보통 각설탕 30개 분량의 당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빔밥을 드실때에는 고추장 양념은 최소한만 넣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3.샤브샤브
따뜻한 국물에 다양한 채소와 육류,해산물을 건져먹는 샤브샤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고,양념의 열량도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샤브샤브를 먹은후 국물에 먹는 칼국수나 죽이 혈당 관리에 독이 되죠.
칼국수 1인분에는 각설탕 26~40개,쌀죽 1인분에는 각설탕 33~34개 분량의 당질이 들어있어요.
양이 부족해 더먹어야 한다면 포만감 높은 배추나 버섯같은 채소를 더 드시는것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4.칼국수
칼국수 한그릇을 시킨 뒤 다 먹으면 하루 나트륨 권장 섭취량인 2000mg보다 더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게 됩니다.
잔치국수도 마찬가지 예요~
당질이 많이 들어있는 고열량 메뉴로 당뇨가 있다면 반드시 피해야할 메뉴 입니다.


 

5.짜장면
달고 짜고 기름진 중식은 누구나 예상하듯이 당뇨 환자에게 위험한 음식 입니다~
자극적이고 기름진 탕수육과 짜장면 소스를 걸쭉하게 만드는 전분은 식이섬유가 없는 순수 당질입니다.
통곡물 보다 소화 흡수가 빨라 혈당을 빠르게 높입니다~


 

당지수가 높을수록 체내 흡수 속도가 빨라 이를 에너지화 하는 속도가 빠르며
이때 남은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척 됩니다.
또한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 공복감이 빨리 찾아와 과식을 초래해요~ㅜㅜ
당지수가 높기 때문에 췌장을 자극해 인슐린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분비하게 만들고,
과잉 분비된 인슐린이 췌장을 지치게 해 당뇨병을 유발합니다.

당뇨병,비만,지방간,음식중독 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당지수 높은음식을 알고 조심하면서
건강한 몸,건강한 생활 되찾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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