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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껍질째 먹으면 좋은 과일,채소 날짜 2018.08.07 16:49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71

껍질째 먹으면 좋은 과일,채소


 
새콤달콤 맛있는과일과 싱싱한채소~~♡

위생을 생각해 껍질을 제거해서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몇몇 과일과 채소에는 껍질에 훨씬 더 많은 영양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깨끗히 씻어 껍질째 먹으면 훨씬 좋은 과일과 채소를 소개합니다~^^

▶사과

사과 껍질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 해줍니다.

셀루로오스 성분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항산화효과 및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 및 변비 예방에 좋아요^^

▶복숭아

복숭아 껍질에는 비타민E,비타민k,칼륨,마그네슘,인,아연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유해물질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며 피로회복,노화방지,미백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

배 껍질에는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요.

또한,펙틴성분이 우리 몸에 축척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수박

수박 껍질에는 혈액순환,항산화 효과가 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 시켜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예요.

수박김치,수박껍질 피클 등 요리로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포도

포도 껍질과 씨에 있는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성분은 항암 효과가 있고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비타민p와 안토시아닌 등 활성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 회복 및 신경세포를 튼튼하게 해줘요.

▶참외

참외의 껍질은 해독 작용과 함께 간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슘과 무기질,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오이

오이 껍질에는 칼슘,마그네슘,철분,칼륨 등이 풍부하고 항산화제가 풍부해 몸의 면역력 강화에 좋고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당근

당근의 껍질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건강한 눈과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고구마 껍질의 베타카로틴은 피부건강및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가지

가지 껍질에는 나수닌 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뇌건강과 신경 건강 유지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

단호박 껍질에는 페놀산 성분이 있어 노화방지 및 암예방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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