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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당'에 대한 오해와 건강한 당 섭취방법! 날짜 2018.06.22 17:05
글쓴이 날씬한내몸37도 조회 294

''에 대한 오해와 건강한 당 섭취방법!


 

음식 섭취는 물론 디저트로 마시는 커피음료 까지 당 섭취의 원인은 다양하죠~

오늘은 당분을 과다 섭취 했을때 나타날수 있는 증상과

당 섭취에 대해 많은 분들이 오해 하고 계시는 부분,

또 어떻게 하면 당분 섭취를 좀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해요^^*


당분 섭취 과할때 나타날수 있는 증상

1.피로감

2.면역력 저하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감기 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에 감염될 확율이 높아지죠.

당분은 면역 체계를 억제하여 신체 능력을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3.우울함,불안감

기분이 좋지 않다고 단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습관은 오히려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나중에는 당분을 제때 섭취하지 않으면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는 악순환이 반복 됩니다.

4.비만

살을 빼려면 당분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우선이예요.

당분을 너무 많이 섭취해 과체중이 되면

심장과 장기에도 좋지 않지만 면역력 저하까지 불러 올수 있어요.


당 섭취에 대한 오해

1.흑설탕이 몸에 더 좋다 ?

흑설탕은 백설탕을 가열한 뒤 캐러멜이나 당밀을 첨가한 제품입니다.

당밀이 사탕수수에서 빠져나온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학적으로 흑설탕이 더 좋다고 주장하는 사도 있지만

양이 미미하기 때문에 가공이 덜 된 설탕을 원한다면 '비정제 사탕수수당'을 구매하면 됩니다^^

2.설탕 대신 벌꿀은 괜찮다 ?

벌꿀은 섭취했을때 설탕에 비해 몸속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기는 하지만

대부분 과당이나 포도당 등 단순당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벌꿀도 많이 먹게 되면 당을 과다 섭취 하게 되고,

비만이나 이상지질혈증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3.무설탕 음료는 많이 마셔도 된다?

무설탕 음료는 설탕보다 몸에 해로운 액상과당이나,아스파탐 등

상대적으로 배고픔을 더 잘 느끼게 하는 인공감미료가 들어 있어 오히려 주의해야 합니다.

4.아가베 시럽은 덜해롭다?

아가베 시럽은GI가 설탕의 3분의 1이지만 당도는 설탕의 약 1.5,

열량은 절반에 불과해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뇨병 환자분들이 많이 찾죠.

하지만 아가베 시럽은 과당이 특히 많아요.

과당은 각각의 세포로 가서 영양분을 공급하는 포도당과 달리,바로 간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지방간 위험을 높이거나 혈중 중성지방 수치 상승에 영향을 주어 주의가 필요해요.


당분섭취를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

1.간식으로 먹는 가공식품을 줄이는 것이 좋아요.

특히 탄산 음료는 가능하면 먹지 않는 것이 당 섭취를 줄이는 방법 입니다.

콜라 두캔을 마시면 당을 54g 섭취하게 되며 이는 하루 기준치 50g을 넘기는 셈이 됩니다.

2.커피에 시럽은 넣지 마세요.

시럽은 대부분 액상과당으로단맛을 더하지만 설탕보다 감칠맛이 있구

액상과당이다 보니 더 먹게 되는 경향이 있어요~

당 섭취를 줄이고자 한다면 시럽없는 아메리카노나 블랙커피 위주로 드세요^^

3.과일도 적당히 드세요.

과일은 가공식품이 아니라고 생각해 몸에 좋다고 많이 드시지만

과일에는 단순당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요.

일일이 과일의 당 수치를 체크하기 어려우므로 하루에 200g 이내로 먹는 것이 좋은데,

200g은 귤2개나 토마토 1개 그리고 감 1개 정도 입니다.

4.식재료 포장지를 확인 하세요.

식재료 포장지를 확인하면 가공식품은 포장지에 성분을 표시하고 있으며,

설탕과 액상과당이란 말이 있으면 첨가당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이 외에도 덱스트로스나 글루코오스는 포도당의 다른말로,

이름을 별도로 표기해 당을 첨가한 식품이 많으니 유의 해야 해요.

5.천연식품을 천천히 드세요.

당 섭취를 줄이려면 간식의 횟수를 줄이고 간식의 종류를 가공식품이 아닌 천연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아요.

천연식품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고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 도움이 됩니다.

초콜릿,케익,아이스크림,,과자 등의 간식을 아몬드나 호두 등의 견과류나,계란등의 식품으로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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